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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과 거래하다보면 기업담당자 연락을 자주 받게 됩니다. 그중 부가세 신고가 끝나고 한두달 뒤면 부가세자료를 달라고 하구요~ 매번 부가세 신고서와 매입매출장 팩스로 보냈었는데... 기술이 좋아지다보니 기업은행 뱅킹 안에서 등록할수가 있었습니다. 그것도 아주 간단하고 깔끔하게 딱히 어려움이 없어 올립니다.
먼저 로그인 없이 기업은행 뱅킹 창을 띄웁니다. 그중 뱅킹업무!!!
뱅킹업무에 커서를 두게되면 [IBK 퀵 서류제출] 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모든 자료를 제출하게 되는데요
[IBK 퀵 서류제출] -> [부가세제출 전용]
저희 회사에서는 부가세 자료를 올려달라는 요청을 받았으므로 [부가세제출 전용]을 클릭하였습니다.
[부가세제출 전용] 클릭하게 되면 새로운 창이 아래와 같이 뜨게됩니다. 저희는 기존 사용자이지만.
처음 하시게 되면 [공용인증서 신규등록]을 하게 되는데요. 당연 어려움은 없습니다.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체크하시고 기존 사용하고계시는 공용인증서 등록하면 로근인을 바로 할수 있으니까요.
저희는 기존사용자 등록을 한 상태라 [기존 사용자 로그인]으로 들어갔습니다. 제출자 정보는 기존 등록한 데로 기록하고 공동인증서 인증정보도 필수이니 사업자명칭 / 사업자등록번호 / 공동인증서비밀번호 기록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기존에 발급한상태라면 체크 없애도 되겠지만.. 저는 그냥 모두 체크하여 [서류발급 및 제출] 클릭하였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고 나면 서류제출이 완료됩니다. 굳이 프린트 하여 팩스로 보내는 번거로움도 없을 뿐더러 이면지 발생도 막을수 있으니 일석이조 입니다.
기업은행 담당자 연락 와 부가세 자료 부탁하게 되면 한번이 귀찮아 그렇지 한번 해놓으면 종이 아끼고 클릭 클릭에 편하게 자료 제출할 수 있으니 [IBK 퀵 서류제출] 활용하시어 편하게 일 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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