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생활

더존 프로그램 재설치

러버캉 2024. 4. 17. 17:11

목차



    반응형

    사용하는 모듈에 문제가 생겨 더존 스마트A 재설치하여 사용하라는 이야기를 듣고는 ....

    더존 스마트A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였기에 키락번호는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기초데이터에서 [프로그램 지원 관리] - 키락정보 확인가능하니 먼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기존 컴퓨터에서 바로 재설치시에는 기존에 사용하였던 키락번호가 그대로 보이니 딱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지만 컴퓨터를 새로 장만하셨다거나 포맷된 상태라면 키락정보를 먼저 확인한 후 프로그램 삭제/ 등록 진행하여야 합니다.

    서버 컴퓨터라면 먼저 백업을 하여야하는데...  

    기초데이터 -> 데이터백업 

    데이터백업경로 확인 : 컴퓨터 아래 삼각형 거꾸로 누르시면

    아래 서버아이콘(A통 모양!!)을 클릭하면

    아래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경로설정 데이터 백업경로를 확인하고

    일부파일만 복사하면 안되니.... C:드라이브 아래내용을 복사하여 바탕화면에 붙여넣기 후 압축보관

    아차! 보관 전에 저 서버아이콘(A통모양)을 정지 시킵니다

    기존 컴퓨터에서 재설치하신다면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다운 하면... 설치 /삭제 선택에서 먼저 삭제 진행합니다.

    그래야 새로이 재설치 되니까요~

    검색창에서 [더존 온라인 고객센터] 검색하시거나 http://help.douzone.com 으로 방문하시어 프로그램설치파일

    더존 Smart A Ver.2.0 설치파일 다운로드 진행합니다~ 기존 컴퓨터라면 키락번호가 자동 생성 될것이며 새로운 컴퓨터라면 기존에 알아두었던 키락번호와 사업자번호 대표전화전호를 등록합니다.

    그뒤에는 동의합니다 체크!

    다시 더존을 시작하게되면 '프로그램사용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사용자명 등록후 동의

    복구 : 압축했던 파일을 다른드라이브에 해제  스마트A 종료 -> 서버아이콘 더블클릭 /찾기/ -> 저장드라이브를 c드라이브가 아니라 D드라이브 > NIP_DB_PLUS>DATA 폴더선택 -> '적용 및 서버재시작' 버튼클릭  저장경로변경

    저는 서버 자리가 아니라 데이터 백업 복구를 직접 하지는 않았지만 추후 자리 변경이 있어 직접 할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지나가봅니다~

    직장인 여러분 항상 파이팅 하십시요~~

     

     

    더존 온라인 고객센터

     

    더존 온라인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BEST 자주 묻는 질문 BEST 해당 자료가 없습니다. +더보기

    help.douzone.com

     

    반응형